국립부경대학교 | 통계·데이터사이언스

포토갤러리

작성자,작성일,첨부파일,조회수로 작성된 표
취업준비에 MBTI 검사 활용 '눈길'
작성일 2021-09-29 조회수 254
첨부파일

부경대, 취업지원에 ‘MBTI 유형 검사활용한다

- 학생 대상 ‘MBTI 유형 기반 전공일치형 직무탐색운영

 

△ ‘MBTI 유형 기반 전공일치형 직무탐색’ 프로그램 온라인 진행 이미지.

 

국립부경대학교(총장 장영수)가 대학생 취업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‘MBTI 유형 기반 전공일치형 직무탐색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월 28일 밝혔다.

    

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최근 2~30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취업 프로그램에 접목시킨 것이다.

    

MBTI 성격 유형 검사란 내향/외향, 감각/직관, 감정/생각, 판단/인식 등 4개의 척도를 2개 기준으로 나누어 검사를 해 검사자를 16가지 유형 중 하나로 분석해 제시하는 검사다.

    

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각종 SNS 매체 등에서 관심이 높은 주제를 활용해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, 성격 및 전공과 일치하는 직무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.

    

부경대는 참가 대상을 어문, 인문, 디자인, 경영·경제, 자연과학, 공학, 수산과학, 환경·해양 등 8개 계열로 나누어 총 150여명의 신청을 받아 비대면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
    

참가자들은 전문가로부터 INTJ(과학자형), ENTP(발명가형), ESTJ(사업가형) MBTI 유형별 주기능과 부기능, 열등기능, 선호경향 등에 대한 기본 정보를 얻고, 각 계열별 전공과 일치하는 직무를 탐색할 수 있게 된다.

    

부경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스스로에 대해 객관적으로 이해하고, 자기 주도적이고 합리적인 진로설정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.”라고 말했다. <부경투데이>

다음 혁신 '최우수' 인정받았다
이전 부경대,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7년 연속 선정